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 제품을 산 소비자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정 브랜드의 쇳가루가 섞인 제품이 있다는 보도가 나온 건데요. 어느 브랜드인지 확인하시고, 그간 가루 및 캡슐 할 것 없이 섭취하신 분이라도 당장 반품하시기 바랍니다.
무릎이 자주 저리거나 관절염이 있는 사람이라면 효험이 있는 건강식품에 눈독을 들이기 마련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향나무라 불리기도 하는 보스웰리아는 관절이 좋아지는 성분의 식품 즉 연골영양제로 널리 각인이 되어 있습니다.
이병헌 보스웰리아는 물론 지진희와 여에스더의 보스웰리아 등 다양한 광고가 소비자들의 눈에 자주 들었죠.
그런 탓에 이미 보스웰리아는 많은 이들에게 호기심의 건강식품 중 하나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산화 작용을 증진시키며, 심혈관 건강까지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특히 여성들에게는 인플라신이 함유되어 몸의 유해물질 억제 및 산성화 방지로써 피부건강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것으로도 알려져 보스웰리아를 찾는 이들이 많이 늘었다고 해요.
이에 주름이나 기미 및 잡티 고민이 있는 분,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이는 개선제품 검색 중 한번쯤 보스웰리아라는 이름을 발견했을 가능성이 매우 많을 겁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연골이 닳기 마련인데요. 이건 재생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해요.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 및 다양한 관절 질환에 엄격한 관리란 정말 어려운 게 현실이잖아요.
이에 운동과 함께 테르펜 및 보스웰릭산 성분이 함유되어 항염 작용을 한다는 보스웰리아를 보조식품으로서 기대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항암 작용을 한다는 건 바로 항암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데요. 실제 보스웰리아의 에스쿨레틴 성분이 암세포가 체내 만들어지고 전이되는 것을 막게끔 전투병 역할을 한다고도 알려져 있어요.
관절수술이나 혈관 스탠트 시술 및 수술을 한 분들 역시 혈전 예방과 어혈을 풀어 혈액 순환을 돕는 효능도 가진 보스웰리아를 꾸준히 복용 중인 분들도 많죠.
보스웰리아 먹는 법으로는 찬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차로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밖에도 가루를 내어 물에 타서 먹거나 캡슐로 복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쇳가루 보스웰리아 ‘백세 식품’ 외 확인 팁 4가지!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먹는 것에 장난치면 쓰레기 그 이상도 아닙니다. 최근 쇳가루 섞인 보스웰리아 기사가 보도되어 충격을 안겼는데요.
관절 좋아지려 먹는 보스웰리아가 이 브랜드 제품이라면 당장 복용을 중지하고 반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하실 건, (주)티에스커뮤니티가 판매한 ‘보스웰리아환’ 제품인지 아닌지 보는 겁니다. 바로 이 제품에서 기준치를 초과한 금속성 이물질이 검출되었다고 해요.
둘째 제품 용기에는 ‘백세 식품’이란 문구가 보이는데요.
셋째, 생산지는 ‘경기도 포천시 성진바이오 1공장’이라고 표기되었고요.
넷째, 유통 및 소비기한은 2025년 7월 13일로 바코드에는 ‘8809835120820’라 적힌 것을 확인하면 분명합니다.
이 제품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즉 해썹 (HACCP) 인증까지 받았다고 표기된 것이라 참 의아할 따름입니다.
식약처에 따르면 해당 제품군 금속성 물질 허용치가 1kg당 10.0 mg 미만인 반면 이 제품에서는 1kg당 16.0 mg이나 나왔다고 해요. 어떻게 인증기준을 무사히 통과했는지 의문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6일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결정했다고 밝힌 상태인데요. 티에스커뮤니티의 보스웰리아환 제품은 거래처에서 모두 회수될 예정이라고 하니 집안에 모셔둔 동일 제품은 얼른 꺼내 구입처로 가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관절에 좋다는 보스웰리아에 쇳가루를 섞은 제품이 팔리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복용을 중지하고 반품 처리하시기를 거듭 강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