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바위 과천 카페, 파스타 맛집, 식사와 커피 가능한 케이원 카페


파스타나 리조또 등 식사할 만한 맛집을 과천 선바위 쪽에서 찾는다면 케이원 카페를 가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도심을 조금 벗어나 커피와 식사까지 가능한 곳이라 나름 편리하고 편안한 공간입니다.

선바위 과천 인근에서 식사와 커피까지 가능하고 주차도 편리한 케이원 카페에 관해 안내하고 있다.



< 목차 >

머쉬룸 크림파스타와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굿!

삭슈카 명란파스타에 주류 하이볼까지

케이원 스튜디오 파티룸 대여 가능

주차장 이용방법

마치며



환갑이 넘은 어머니가 좋아하는 요리 중에는 파스타가 있는데요. 그녀의 생신을 맞아 도심보다는 조금 한적한 곳으로 식사를 하러 가기로 했습니다.

커피와 식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했는데 케이원 카페란 곳이 있더군요. 카페란 간판이지만 식사와 커피, 주류까지 가능한 곳이라서 이용하기에 매력적인 곳입니다.

주말에는 관악산 등산을 마친 이들이 인근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뒤 ‘빵공원’ 카페와 함께 자주 찾는 곳이 바로 케이원 카페(K ONE Cafe)라고 하는데요.

이곳은 지하철 선바위역 2번 출구 바로 옆에 맞닿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찾아가기 참 수월하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머쉬룸 크림파스타와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 굿!



메인 식사로 세 가지 메뉴를 시켰어요. 양송이가 들어간 머쉬룸 크림파스타와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입니다.

먼저 머쉬룸 크림파스타는 까르보나라나 크림파스타 종류를 선호하는 이들이라면 강추입니다.

케이원 카페의 머쉬룸 크림파스타 메뉴
머쉬룸 크림파스타


농도가 적절한 크림을 면에 충분히 적신 뒤 신선한 풍미가 좋은 양송이까지 올려서 먹으면 으음~ 소리가 절로 나는 맛입니다. 어머니도 매우 만족하시더군요.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는 살짝 매콤하다고 메뉴판에 설명되어 있어서 주문을 망설였는데요. 아주 맵지는 않았어요.

케이원 카페의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메뉴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저희는 신라면도 매워서 코 찔찔하는 맵찔이 가족인데요. 먹는데 전혀 부담이 없을 정도의 기분 좋은 매콤함이랄까요.

특히 표면이 츄러스처럼 굴곡진 튜브 모양의 리가토니는 한 두입에 먹기 좋게 잘린 특성답게 깨끗하게 먹기에 좋았고, 통통한 새우와 함께 씹는 맛이 꽤 좋았습니다.

이건 쫀득한 떡이나 펜네 스파게티 식감을 좋아하는 분들이면 무난히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싱싱한 채소에 배 드레싱을 뿌린 뒤 부챗살 스테이크를 올린, 스테이크 샐러드 메뉴를 시켰는데요.

이것 역시 앞선 두 가지 음식에 이어 3연타라고 할 만큼 괜찮은 음식이었습니다.


케이원 카페의 스테이크 샐러드 메뉴
부챗살 스테이크 샐러드


상큼한 샐러드에 부드럽게 익힌 부챗살을 감싸 먹으면 입 안 가득 만족감이 돈 나머지 역시나 으음~ 감탄이 배어나왔습니다.

사실 저는 이전 케이원 카페에서 초리조 새우파스타와 씨푸드 토마토 떡볶이를 먹어봤었어요. 매콤한 초리조 오일이란 설명이었지만 그다지 맵진 않았는데 감흥이 세게 오진 않더군요.


케이원 카페의 초리조 새우 파스타 메뉴
초리조 새우 파스타


고추장소스를 가미했다는 씨푸드 토마토 떡볶이도 그 날만 그랬던지, 채소가 그다지 신선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이곳은 식사 메뉴가 좀 약한 곳이구나 생각했었죠.


케이원 카페의 씨푸드 토마토 떡볶이 메뉴
씨푸드 토마토 떡볶이


하지만 이번에 주문한 머쉬룸 크림파스타와 리가토니 새우 로제파스타, 스테이크 샐러드는 매우 흡족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삭슈카 명란파스타에 주류 하이볼까지



저는 토마토 스튜를 좋아하는데 나중에 삭슈카를 맛보고, 명란 파스타, 아보카도 그레인 샐러드 등 또 다른 식사메뉴도 시켜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당근케이크, 레몬파운드 케이크, 크로와상, 휘낭시에 등 빵순이 눈 돌아가게 만드는 것들도 있는데 커피와 함께 디저트도 즐겨봐야겠습니다.

커피 메뉴로는 에스프레소와 아메리카노와 같은 기본 커피부터 브리티쉬슈패너, 흑임자라떼, 피스타치오라떼 등이 있었고요.

카페인이 싫다는 분은 논 커피 메뉴로 미숫가루와 구운 떡, 인절미 쉐이크, 초코 쉐이크, 얼그레이 밀크티 쉐이크, 진저레몬 콤부차 스파클링, 허니레몬에이드, 바질토마토에이드, 오렌지패션후르츠에이드, 금귤에이드 등을 선택하실 수도 있어요.

오렌지당근주스, 청포도케일주스 등 어린이나 임신부가 선택하기에 괜찮은 음료도 보였답니다.

케이원에서 직접 담근다는 수제청 음료도 있었는데요. 진저레몬티, 애플시나몬티, 히비스커스레몬티 종류를 팔더라고요.

차 종류로는 얼그레이, 캐모마일, 페퍼민트, 히비스커스도 있었답니다.

요즘 하이볼을 찾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케이원 카페는 짐빔과 얼그레이 하이볼을 판매하고 있으니 적당한 음주를 원하는 분들에게도 꽤 만족스러운 코스가 될 것 같습니다.

이곳에선 예쁜 접시와 그릇, 머그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것부터 수수한 느낌의 다양한 제품이 카페 입구에 전시되어 있어요. 구매를 원하는 분은 카운터에 문의하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 케이원 이용시간 10:00 ~ 22:00 (주방 마감 오후 8시)

* 케이원 인스타그램 http://www.konestudio.com


브런치 메뉴를 주문하거나 단체 손님의 경우라면 네이버에서 예약 시 혜택이 있더라고요.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케이원 스튜디오 파티룸 대여 가능



케이원 카페의 테라스 옆쪽으로는 스튜디오가 있는데요. 이곳은 대관이 되는 곳이더라고요. 사진촬영을 위한 목적이나 소규모 파티를 열고 싶은 분이라면 대관이 된다고 하니 예약해서 이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 케이원 스튜디오 대관 문의
  • 02-502-6207 / 010-9383-6524



주차장 이용방법



케이원 카페는 입구 맞은편에 바로 이용이 가능한 주차장이 있어요. 주차장 양 나래로 차를 댈 수 있는데요.

만약 이곳이 꽉 차서 이용하기 어렵다면 인근에 있는 선바위미술관 주차장을 무료로 미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뒷골7공영 노외주차장도 이용이 가능한데 유료지만 카페 이용 시 2천 원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하니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마치며


오늘은 과천 선바위 인근의 카페로 식사와 커피까지 가능한 파스타 맛집 케이원 카페에 관해 포스팅 했습니다.


주차도 편하고 대중교통도 가까워서 모임을 위한 약속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듯 해요. 지인들과 다시 방문해 새로운 식사 메뉴와 디저트에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