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나 암보험 등 최소 두 가지는 필수시대라고 하죠. 유병자라 실비조차 없이 지내고 계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저소득층이라면 상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 소식이 있어요. 꼭 참여해서 혜택보시면 좋겠습니다.
상해보험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무료 지원 대상과 혜택 범위는?
살면서 큰 병이 났을 때 돈이 없으면 낙담하게 되죠. 저도 과거에 부모님이 큰 수술을 해야 했는데 그때만큼 힘들었던 기억이 없어요.
사기를 당해 가세가 기울어진 상황인데 사회생활 막 시작한 청년이라 모은 돈도 없는 때 부모님이 쓰러지신 거죠. 가입해둔 보험도 모두 해지한 상황에서 말이죠.
자식 이름조차 기억하지 못하는 부모님을 보면서 참 많이 울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수술비를 빌리기 위해 사방팔방 뛰어다녔던 기억도 나고요.
그때 보험의 중요성을 깨닫고, 최소 한두 개는 준비해두자 마음먹은 계기가 되었답니다.
형편이 매우 좋지 않은 분들은 다달이 보험료를 내는 게 큰 부담인 경우 많을 거예요. 소득수준이 올랐다고는 하나 솟구치는 물가만큼 반영된 건 아니다보니 사는 게 여전히 팍팍한 거죠.
그래도 우리 보험 하나만큼은 준비해두는 게 어떨까요.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인 분들이라면 더더욱 주목해야 할 소식 같아서 공유해 봅니다.
한국자산관리공사 즉 캠코에서 우체국과 손을 잡고 취약계층에게 상해보험을 무료로 가입지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경제적 부담이 큰 저소득층에게 작은 부상이나 크게 다친 경우라도 상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끔, 그래서 생활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거라고 해요.
서울중앙우체국이 무료보험 가입 업무를 담당한다고 하는데요. 상품은 바로 우체국의 ‘만원의 행복보험’이라고 합니다.
① 가입 지원대상 : 기초생활수급자(의료, 주거, 교육 포함), 차상위계층
② 가입 신청 기간 : 2023년 12월 29일까지
③ 보험 가입 기간 : 1년 또는 3년
④ 보험 상품 혜택
- 재해 사망금 3,000만 원
- 재해 입원비 1일 1만 원
- 재해수술비 최대 100만 원
(5종수술 100만 원, 4종수술 50만 원, 3종 수술 30만 원, 2종수술 20만 원, 1종수술 10만 원 보장)
⑤ 가입 부서 : 서울중앙우체국 금융영업과 보험영업실
⑥ 각 부서 연락처
- 우체국보험 TM 다이렉트(온라인) 가입상담 02) 2610-6255, 6256, 6257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데요.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점심시간이니까 피해서 전화하시면 연결에 수월하실 거예요)
- 서울중앙우체국 : 02) 6450-1221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은 저소득층을 배려한 공익형 상해보험인 만큼 재해입원과 수술비 정액 보장은 물론 위로금까지 보장되다고 하니까 잘 기억해 두셨다가 연락해 보시면 좋겠어요.
앞서 알려드렸다시피 가입은 유선으로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보험회사를 찾아가거나 직원과 따로 만나서 가입하는 게 부담이었던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오늘은 실비와 같은 보장 보험이 없는 저소득층에게 희소식이 될 만한 상해보험, 우체국 ‘만원의 행복보험’ 무료 가입 지원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캠코와 우체국 MOU가 발표된 초기라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더라도, 좀 느긋하게 기다렸다가 재도전해 꼭 가입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