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나이부터 디지털 기기에 익숙해지다보니 시력이 떨어진 아이들이 많은데요. 어린이 안경 값은 어른 못잖게 가격이 만만치 않아 고민인 분들 많으실 겁니다. 무료 시력검사부터 쿠폰 할인을 통한 안경 구입까지 가능한 소식이 있어 전해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인공눈물 가격과 대체품 정보 및 안구건조증을 해결하는 꿀팁 관련 내용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어린이 눈 건강 지킴이 사업, 12세 이하 어린이 대상
어릴 때 TV 가까이 앉아 보고 있자면, 어른들은 눈 나빠진다며 뒤로 떨어지라고 입버릇처럼 말씀하셨죠.
저 역시 만화에 흠뻑 심취해 입을 쩍 벌린 채 TV속으로 들어갈 지경인 적도 많았는데, 이때마다 눈 나빠진다, 떨어져 앉아라, 와 같은 이야기는 숱하게 들었답니다.
요즘 아이들은 휴대폰과 디지털 패드 등 눈이 보이기 시작한 때부터 디지털 기기에 너무나 빨리 접근하는 환경에 노출되곤 하는데요.
시력이 금방 떨어질 수밖에 없는 시대라서인지 안경을 어린 나이부터 끼는 경우가 엄청 늘었다고 합니다.
서울시에서는 이러한 어린이들의 시력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안경 구입에 있어서도 쿠폰을 제공하여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나섰습니다.
이른바 ‘어린이 눈 건강 지킴이 사업’인데요. 서울시는 시내 안경업체들과 손을 잡고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매달 3천 명씩 지원한다고 해요.
아이를 키우고 있는 보호자라면 아래 상세 정보를 잘 기억해 두셨다가 혜택을 꼭 보셨으면 합니다.
① 사업 대상 : 2010년 10월 1일 이후 출생한 12세 이하 어린이
② 사업 혜택 : 서울 시내 140개 안경업체 통한 무료 시력검진 + 10~20% 안경 구입 할인 쿠폰
③ 신청 방법 : 2023년 10월 11일 오전 9시부터 ~ 10월 13일까지 서울시 공공예약시스템 사이트 선착순 모집
④ 혜택 대상 쿠폰 : 3개월 기한 내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 지급
- 주의사항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사이트에서는 아래와 같이 부정한 방법에 관한 방침을 밝혀두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정예약 방지기능을 적용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기관(부서) 서비스관리자가 수시로 점검하여 ‘비정상예약인 경우 직권으로 취소’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이 눈 건강 지킴이 사업은 매달 진행이 된다는 점에서 처음 대상에 떨어지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않으셔도 될 듯해요.
떨어지더라도 다음 달에 다시 신청할 수 있으니 재도전하여 꼭 혜택을 누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아이를 둔 부모님이나 보호자라면 한 번쯤 고민해봤음직한 어린이 시력 검사나 안경 구입에 관한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무료로 진행되는 시력검사와 함께 할인 쿠폰을 통한 맞춤 안경도 신청을 통해 꼭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